PHP Development Roadmap In 2020 At Kurly

2020 컬리 PHP 개발자 로드맵

Where to go? image from https://worldtravel99.wordpress.com/2015/11/18/cant-decide-where-to-go-or-what-to-do/

Where to go?

웹 front-end, back-end 개발자를 하면서 매년 바뀌는 기술스펙과 트랜드를 매번 따라가는 것이 쉽지 않다고 느꼈을때 도움이 되던 사이트가 있습니다.

위의 웹 개발자 로드맵의 경우 내가 뭘 놓치지 말아야 하는가? 혹은 뭘 집중해야 하는 가에 대한 좋은 가이드를 줬던 것 같습니다.

그래서 컬리 PHP 개발자들에게도 이런 가이드가 있음 좋겠다 싶어 만들어 봤습니다.

PHP Developer Roadmap in 2020 At Kurly

PHP Development Roadmap in 2020

뭔가 거대하고 많은 것 같지만, 사실 이정표일 뿐 그 이상 이하도 없습니다. 이 로드맵 다이어그램으로 사내 개발자들은 자신의 학습 경로를 정하거나, 혹은 코웍하는 다른 팀 원들과의 기술 스택 연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.

마켓 컬리는 이렇게 일합니다

컬리의 팀 구성

컬리에서는 Front-end, Back-end, DevOps 등 해당 기술 스택별로 role 이 나누어져서 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.

현재 컬리내 PHP 개발팀은 Back-end 를 맡고 있으며, 위의 로드맵에서의 Front-end, DevOps 로드맵이 동시에 존재하는 이유는 충분히 해당 기술 스택을 습득하고 있으면, 다른 팀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도입니다.

컬리의 CI/CD

컬리는 도커로 배포 하고 있으며, CI/CD 자동 빌드 배포가 됩니다. 그렇기 때문에 PHP + Docker 기술 습득은 필수 과제가 됩니다.

Modern PHP + Laravel!

컬리는 PHP 개발을 할때 Modern PHP 에 준거해서 개발하고 있고, Laravel 을 이용해서 기존 레가시를 떼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.

컬리의 MSA

컬리는 Spring Cloud Netflix 를 이용해서 마이크로 서비스를 준비중이며, 추후 Kubernetes, Service Mesh 로의 이동을 고려하고 있습니다.

이 글을 읽고 계신 PHP 개발자 여러분께!

마켓 컬리는 1년에 250% 이상 성장하고 있는 슈퍼 스타트업입니다.

저희 회사에 입사하셔서 일하시게 되면 위의 로드맵의 모든 기술을 공부하고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.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10년 20년 이상 경험이 쌓인 시니어들의 코칭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

당신이 PHP 개발자라면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거머쥐셨으면 합니다.

꼭 많은 연차의 개발자만을 모집하지는 않습니다.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, 동료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즐기고, 어려운 문제 해결에 기쁨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컬리는 환영입니다. 물론 PHP 개발을 잘 하시는 분은 더욱더 환영이구요.

이 미로와 같은 학습과 성장의 여행을 함께 떠날 분을 찾고 있습니다.